반응형
저는 땀이 잘 안나는 체질이라 일평생 땀띠로 고생한 적이 없었는데 올 여름은 유난히 땀을 많이 흘렸더니 땀띠가 온 몸에 나서 고생중입니다. 땀띠 빨리 낫는법 어딴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땀띠란?



땀띠는 우리의 피부에 있는 땀샘 혹은 땀관이 막혀서 좁쌀 형태의 작은 발진과 물집이 생기는것을 말합니다. 

땀띠의 증상

피부에 작은 물집과 발진이 생겨 가렵고 따끔거림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얼굴과 목, 가슴 ,겨드랑이에 많이 생기는데 손으로 계속 만질경우 감염이 생겨 2차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아기 땀띠


땀띠는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을 하지만 아이들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땀이 많은 사람에게도 자주 발생합니다. 아이들이 어른에 비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땀샘의 밀도가 높고 표면적당 발한양이 2배이상 많기 때문입니다.

땀띠 빨리 낫는 법


자주 씻어 체온을 낮추거나 얼음으로 땀띠부위를 문질러 주면 효과적입니다. 잘찟고 잘말려주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 베이비바우더는 초기 예방에는 도움이 되지만 땀띠가 생긴 후라면 땀관을 막아 증상을 더 악화시킵니다. 


땀띠 예방하는 법

  • 몸을 서늘하게 해줍니다.
  • 땀을 덜 내게 합니다.
  • 잘 씻어줍니다. 

땀띠의 치료

많이 가렵고 따가울 경우 오이나 녹차를 차갑게 하여 발생 부위에 붙여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2차 세균감염이 생겼다면 병원에 가서 항히스타민제와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