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통 남자들은 종아리에 근육이 튀어나오는것을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지만, 여성분들은 치마를 입으면 종아리가 많이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저도 종아리 알통이 많은 편이라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 오늘은 종아리 알배김 해결법, 알뺴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사지를 해주세요.

하이힐이나 무리한 운동을 통해서 생긴 종아리 부분을 주물러 주시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때 탁구공, 테니스공이나 
생수병을 이용해서 문질러줘도 좋습니다. 좋은 마사지 기기도 나와있는데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상품입니다. 5분 정도만 원하는 부위를 대고 좌우로 굴리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무로 바라나스 마사지릴 + 운동 매뉴얼, 블랙, 1세트


5분 정도 원하는 부위를 대고 좌우로 굴리면서 사용하시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족욕, 반신욕 하기

몸을 따뜻하게 해주시거나 족욕, 반신욕을 해주시면 혈액순환이 잘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은 피로를 풀어주거나 
알배김을 완화시켜 주는데 좋아요. 등산이나 운동을 마치고 나서 피로회복을 위해 목욕, 사우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를 심장보다 높은 자세를 유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편안하게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벽면에 기대어 "L"자 형태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또한 누운 상태에서 책상이나 의자 등에 다리를 올려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종아리에 모인 혈액을 심장쪽으로 빨리 흘러가게 해주면서 피로를 풀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업무 중 책상에서 하는 방법 

혈액순환을 위한 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에는 직장의 책상에 앉아서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어 다리를 들었다가 내렸다가 하는 행위를 반복하면 종아리 알배김이나 허벅지를 얇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니, 주기적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시술이나 수술


다리 부분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하지 정맥류 경우에는 시술이나 수술의 방법으로 해결하면 좋습니다. 전문의와 와 상담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Recent posts